[데일리포스트=김민아 인턴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3분기 매출 1조 5704억원과 영업이익 120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 7.4%, 영업이익이 42.3%로 동반 상승했다.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실적 증가는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디지털 마케팅 강화를 통한 매출성장과 채널 재정비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가 수익성 개선을 주도했다.

실제로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와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 ‘한율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 등을 출시하면서 스킨케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도 선보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와 Z세대 남성을 위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를 론칭하며 전에 볼 수 없는 신선한 제품들을 줄지어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니스프리 브랜드 체험관 ‘제주하우스’의 리뉴얼 오픈과 에스쁘아 강남 쇼룸 매장 오픈, 설화수 VIP 고객 대상 뷰티 클래스, 마몽드 #천만틴트 이벤트, 려의 ‘진행로드 스팟 투어’ 행사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했다.

글로벌 협력 관계 구축의 성과도 이어졌다.

알리바바 그룹과는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 연구와 신제품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으며, 글로벌 기능성 원료 업체 지보단(Givaudan)과 피부 미생물 공동연구 협약도 체결했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여름 환경캠프 ‘Love the Earth’를 개최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도 힘썼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년 3분기 주요 뷰티 계열사 경영 성과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럭셔리 브랜드 및 면세, 온라인, 멀티브랜드숍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조 40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효율적인 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도 41% 성장한 1075억원을 기록했으며 국내 사업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1% 증가한 9306억원 매출과 69% 성장한 8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럭셔리 부문(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바이탈뷰티 등)은 면세와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다.

‘설화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 ‘헤라 블랙 컨실러’,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등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가 이어졌다. 설화수가 VIP 고객 대상으로 뷰티 클래스를 개최하는 등 고객 소통 활동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부문(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등)은 온라인 및 멀티브랜드숍 중심으로 성장 기반이 강화되며 전체 매출이 성장했다.

‘라네즈 스킨 베일 베이스’ 라이브 방송 및 ‘마몽드 크리미틴트 #천만틴트’ 이벤트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데일리 뷰티 부문(려, 미쟝센, 해피바스 등)은 디지털 마케팅 강화로 인해 온라인 매출이 견고하게 성장했다.

오설록은 ‘찬물녹차’, ‘워터플러스’ 등 계절 상품 및 추석 선물 세트 수요 확대와 ‘제주화산암차’ 리뉴얼 출시 등을 통해 견고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베이커리 상품의 디지털 채널 입점 등 온라인 채널에서 품목 확대와 판매 호조를 지속했다.

아모레퍼시픽의 3분기 해외 사업은 주요 브랜드의 매출성장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한 4,865억원의 매출과 33% 증가한 348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아시아 사업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7% 성장한 452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라네즈는 중국에서 ‘크림스킨’ 온라인 이벤트와 ‘워터뱅크’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디지털과 멀티브랜드숍 채널 중심으로 성장했다.

마몽드는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및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 상품군의 판매를 강화하고, 오프라인 채널 재정비 활동을 지속하며 수익성 확대의 기반을 마련했다.

에뛰드는 로드숍 매장의 효율화 및 태국 멀티브랜드숍 진출 등 채널 재정비 활동을 지속하며 새로운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북미 사업은 주요 브랜드의 매출 성장 및 채널 포트폴리오 강화로 전년 동기 대비 약 54% 성장한 28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이니스프리와 프리메라가 미국 세포라에 진출했으며, 캐나다에서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유럽 사업은 프랑스 내수 부진 영향으로 ‘구딸 파리’의 매출이 감소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7% 감소한 5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세포라를 통해 유럽 시장에 진출한 라네즈가 선전하고 있으며, 프랑스에 진출한 설화수도 현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