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넷마블이 4년 연속 게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30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KHBI(Korea Highest Brand Index) 모델을 바탕으로 각 부문별 가장 높은 브랜드가치를 기록한 기업 및 제품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넷마블은 ▲차별성 ▲트렌드선도력 ▲가치혁신성 ▲구입가능성 ▲상표선호도 등 조사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게임 부문 전체 1위로 선정됐다. 넷마블은 게임부문 조사가 이뤄진 2016년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넷마블은 올해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BTS월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고,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면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 넷마블장애인선수단, '2019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 금메달 획득 ‘쾌거’
- Team Olympus, ‘펜타스톰’ 韓대표로 AIC 2019 참가 결정
- ‘마블 퓨처파이트’, 新 오리지널 캐릭터 팀 ‘워리어 오브 더 스카이’ 첫 선
- 넷마블문화재단, 예림디자인고 학생 대상 견학프로그램 진행
- 넷마블, 지스타2019 라인업 공개…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포함 4종 출품
-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캐릭터 2종+스토리 신규 업데이트
- 넷마블 ‘지스타2019 특별페이지’, 무엇이 담겼나?
- ‘BTS월드’에 도래한 ‘화양연화’…넷마블 “스토리+멤버 카드 추가”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첫 오프라인 대회 성료
- 넷마블문화재단, 피플퍼스트서울센터 학생 대상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 넷마블 방준혁 의장, 세계적 권위 ‘EY 최우수 기업가상’ 마스터상 영예
곽민구 기자
mti2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