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추석 맞아 다채로운 서비스 '풍성'
네이버, 추석 맞아 다채로운 서비스 '풍성'
  • 정태섭 기자
  • 승인 2019.09.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음성검색 윷놀이 이벤트 (네이버 제공)
네이버 음성검색 윷놀이 이벤트 (네이버 제공)

[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네이버가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 네이버 모바일판, 주제별 추석 특집 콘텐츠 제공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의 다양한 판을 통해 추석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연휴 동안 ‘뭐하지?’라고 생각한다면 <뭐하지 판>을 통해 연휴 놀거리 특가 정보, 싱글족을 위한 인기 전시 정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접할 수 있다.

<여행+판> 및 <우리동네 판>에서도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 추석 맞이 축제 행사 정보 등 가볼 만한 곳을 모아 볼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 차량 정비 점검 리스트, 응급 상황 대처 상식 등 여행지까지 가는 길에 유용한 정보는 <자동차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석은 가족이 함께하는 명절인 만큼 <부모i판>, <건강판>에서는 자녀와 부모님에게 필요한 건강 상식 및 추석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예방법을 소개한다.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차례상 상차림, 송편/전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쇼핑판>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잡화, F/W 신상 의류 등 명절 및 가을 상품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오늘뷰티판>에서 추석, 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팁을 참고할 수 있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책문화판>에서는 귀향/귀경길에 들으면 좋은 오디오북을 추천한다.

<웹툰판>에서는 정주행하기 좋은 ‘지나간 명작’을 확인할 수 있다. <연예판>에서는 "명절연휴에 인기 웹드라마/웹예능 작품, 여유롭게 정주행하기"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감성충전 판>에서는 모바일 배경화면, 엽서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그라폴리오 창작자들의 추석 맞이 일러스트를 제공한다.

◆ 뮤직·오디오 담아 더 풍성해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야구 중계’도 함께

네이버 지도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클로바를 통해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추석을 맞이해 업데이트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는 각종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 외에도 야구 경기 중계 역시 청취가 가능하다.

귀성길에 잠실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중계를 듣거나, 귀경길에 창원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경기 중계도 청취 가능하다.

한편 네이버 지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발랄한 톤의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 음성 역시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안내 음성을 들어보고 싶은 사용자들은 클로바를 호출한 뒤 “목소리 변경해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된다.

◆ 네이버 지도, 인천공항 정보 실시간 제공

네이버 지도가 추석을 맞아 한층 더 ‘다이나믹’해졌다.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앱에서 인천공항의 ▲출국 심사대 대기인원 ▲주차장 주차가능 대수 ▲카운터별 항공사와 관련된 실시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석 기간 중 해외여행 등을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네이버 지도 앱 하나만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인천공항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정보들은 네이버 지도 앱 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또는 주차장에 해당하는 지도 화면 또는 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버 지도 서비스가 제공 중인 ‘다이나믹 지도판’ 기능을 활용한 것이다.

◆ 네이버 음성검색으로 만나는 '추석 정보·윷놀이 게임'

네이버는 음성 검색을 통해 추석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모바일 앱의 그린닷 내 ‘음성’ 버튼을 터치하고 ‘추석에 뭐하지’라고 말하면 ▲추석 특선 영화, ▲추석 인사말, ▲연휴 기간 나들이 갈만한 곳, ▲실시간 교통 상황, ▲차례상 차리는 법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연휴 기간 동안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성검색 윷놀이 게임도 제공한다.

네이버앱 음성검색에서 ‘도개걸윷모’를 외치면 윷이 던져진다. 결과로 ‘윷’이나 ‘모’가 나오면 경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 네이버페이, 추석 기간 기분 좋은 페이 경험 제공

가족, 친구에게 추석 용돈을 보낼 때 네이버페이로 송금하는 이용자는 기존 네이버페이에서 진행하는 포인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내 휴대폰에 등록된 연락처를 기반으로 페이와 연동한 이용자에게는 100원부터 5000원까지 행운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안쓰던 포인트를 확인하는 것만으로 100원의 추가금액이 지급된다. 처음으로 포인트를 선물하는 이용자에게는 네이버가 1000원을 선물한다.

특히 GS25 편의점에서 추석선물세트 정육/갈비를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는 결제금액의 20%(최대 10000원)가 제공된다.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를 하면 최대 7%가 적립돼 이용자들의 기분 좋은 쇼핑을 지원한다.

◆ 네이버 시리즈, 추석 맞이 풍성한 정주행·할인 이벤트 진행

네이버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만화, 장르소설과 영화, 방송을 연휴 내내 정주행할 수 있도록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시리즈에서 독점 서비스되고 있는 허영만 작가 원작의 인기 만화 <타짜>를 오는 15일까지 최대 50% 할인가로 감상할 수 있다.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는 전설적인 무협 만화 <용비불패>와 <열혈강호>의 단행본 32권 분량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타짜>와 <용비불패>, <열혈강호> 중 한 작품이라도 감상한 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쿠키를 지급한다.

네이버 시리즈 장르소설 서비스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재혼황후>, <두번째 딸로 태어났습니다>, <릴리스의 관> 등 로맨스판타지 장르의 인기 웹소설 작품들을 최대 65화 무료로 제공한다.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장르의 매니아들을 위한 신작도 풍부하게 마련한다.

네이버 시리즈 on에서는 최신 영화와 현재 방영중인 다양한 방송을 대폭 할인해 추석 연휴기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11일부터 15일까지는 추천 영화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는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시트>, <봉오동전투>, <광대들:풍문조작단> 등 최신 영화에 대해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방송의 경우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캠핑클럽> <나혼자 산다> 등 인기 예능을 90%, <호텔 델루나>, <의사 요한> 등 최신 인기 드라마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의 영상 콘텐츠 구매금액에 따라 일정 금액을 돌려드리는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지식iN, 많은 사람이 궁금해 하는 추석 관련 질문을 'Choice' Q&A로 제공

네이버 지식iN은 추석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Choice' Q&A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지식iN이 선별해 질문하는 객관식 형 Choice Q&A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의 선택을 확인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Choice 질문의 이용자 댓글 참여를 통해 추석 연휴동안 주제에 대해 많은 사람과 의견을 나누는 재미를 제공한다.

◆ 5000원으로 연휴 내내 베스트셀러 오디오북 청취 가능

오디오클립의 인기 오디오북 10권을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오디오북 미니 멤버십’ 이벤트도 진행된다.

<7년의 밤>, <청춘의 독서>, <언어의 온도>, <노르웨이의 숲> 등 베스트셀러들로 구성됐다.

배우 정해인이 낭독한 <오 헨리 단편선>, 배우 이상윤이 낭독한 <벤저민 버튼의 기이한 사건>, 가수 장기하가 낭독한 <날개> 등 셀럽 오디오북도 포함됐다.

구매한 10권의 오디오북은 90일 동안 이용 가능하다. 각 오디오북은 듣기 시작 후 30일 동안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