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시설 100곳에 리조트 객실 지원

[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이랜드파크 호텔사업부가 형편이 어려워 여행 기회가 상대적으로 낮은 소외 이웃들을 상대로 운영 중인 리조트 객실 지원 기부에 나선다.

오는 7일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이랜드파크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100곳을 선발해 리프트레쉬투어를 진행키로 했다.

‘리프레쉬 투어’는 호텔사업부와 이랜드재단이 18년째 공동으로 진행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며 사회복지사 가정과 시설 이용자들에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쉼과 회복을 선사하는 이랜드 파크의 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리프레쉬 투어는 이용자 10인 이하 시설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이랜드 CSR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대상자는 오는 21일 발표한다.

객실이 지원되는 리조트는 전국 켄싱턴 리조트 7개 지점이며 ▲경주 ▲서귀포 ▲설악비치 ▲지리산남원 ▲청평 ▲충주 ▲해운대 등이며 여행 가능 기간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내달부터 내년 6월까지 진행된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리프레쉬 투어 프로그램은 매달 진행됐으며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대규모로 시설을 선발하게 됐다.”며 “시설 운영도 빠듯한 형편에 여행 기회가 적은 사회복지사들과 입소자들이 이번 기회에 진정한 쉼과 회복을 느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18년째 리프레쉬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이랜드파크 호텔사업부는 지난 2002년부터 총 5100개 객실을 5267명에게 기부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