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카카오페이는 오프라인 결제 확대를 위해 전국의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위한 ‘찾아가는 카카오페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카카오페이’는 최근 선보인 QR코드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QR결제’를 더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 8월까지 약 두 달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우선 실제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담은 캠페인 영상이 13일부터 TV광고로 전파를 탄다. 광고 영상은 푸드트럭, 1인가게 등 전통·재래시장과 플리마켓에서 일하는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카드 수수료나 현금 거래 시 발생되는 불편함을 ‘카카오페이 QR결제’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캠페인은 TV뿐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전통·재래시장, 플리마켓 등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접점이 활발한 지역도 찾아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대문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 수원 영동시장, 용산 열정도 등 대표적인 전통·재래시장, 트렌디한 플리마켓으로 부상한 전국 각지의 리버마켓을 찾아가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페이 QR결제’를 안내하고, QR결제 키트 신청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남대문시장에서는 오는 16일부터 8월 말일까지 ‘카카오페이 남대문 스토어’를 오픈해 시장 상인들이 쉴 수 있는 공간과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QR결제’가 가능한 점포의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거나 ‘카카오페이 QR결제’로 1원 이상 결제하면 현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부채, 라이언 헬륨풍선, 솜사탕 중 하나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쿠폰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달 진행된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 신청을 놓친 소상공인들을 위해 8월 12일까지 무료 신청기간을 연장한다.

카카오톡 내 ‘더보기 > 카카오페이’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말부터 순차 배송된다. 지난 달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를 신청한 소상공인 가맹점 수는 약 5만 개에 달하며, 10일부터 해당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키트 배송을 시작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카카오페이를 알리고 간편하게 거래가 이뤄지는 편리함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카카오페이가 판매자, 소비자 모두에게 이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결제 시스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