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여정기자] 가수 아이유가 선 공개곡 ‘밤편지’로 컴백에 시동을 건다.

24일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금일 오후 6시 멜론을 포함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선공개곡 '밤편지'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오후 6시 공개될 아이유 정규 4집의 첫 번째 선공개곡 '밤편지'는 서정적 기타 선율과 편안한 어쿠스틱 사운드가 인상적인 ‘아이유 표’ 포크 발라드곡이다.

앞서 '마음', '나의 옛날 이야기’ 등 수 차례 아이유와 공동 작업을 함께해 온 작곡가 김제휘와 뉴페이스 김희원이 작곡을 맡은 이 곡은 아이유가 써 내려간 아련하고 섬세한, 아름다운 가사와 버무려지면서 오롯이 멋진 호흡을 완성한다.

함께 공개될 ‘밤편지’ 뮤직비디오는 '부치지 못한 편지'라는 부제로 전개된다. ‘밤편지’에 담긴 누군가에 대한 애틋함과 그리움을 아름다운 영상미로 옮긴 이 뮤직비디오는 과거의 자신이 쓴 편지를 읽고 전해지지 못한 마음을 보며 안타까워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1960년대 전후의 배경 설정과 ‘연서’를 형상화한 아날로그적 매개체들이 순수함과 애틋함을 동시에 전달하며 곡의 매력을 한층 더한다. 빈티지한 색감과 아날로그적 영상미가 마치 한 편의 영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름다운 연출이 돋보이는 ‘밤편지’ 뮤직비디오는 비하인드더씬의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관계자는 “ ‘밤편지'는 오랜 공백을 잊게 할 ‘가장 아이유다운’ 트랙으로 일찍이 1차 선공개곡으로 낙점됐을 만큼 아이유 본인의 애정이 듬뿍 담겨 있다"면서 "직접 쓴 가사 등에서 아이유가 섬세히 공들이고 진정성을 부여한 만큼 팬들의 긍정적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