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58·경기 여주가평)은 14일 “친박계 옹립에 의해서 서청원 의원이 나오시면 또 다른 계파의 전쟁이 되는 것”이라며 “저는 우리 서청원 의원님께서 이런 우를 범하실 분인가. 이런 생각을 갖는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다음달 9일 열리는 전당대회에 당 대표로 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친박계 의원들은 ‘친박 수장’ 서 의원의 당 대표 출마를 요구하고 있다.

정 의원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서 의원이 출마하느냐. 김무성 전 대표와 서 의원의 대결 구도가 되는 것 아니냐”는 취지의 질문에 “저도 잘 모르겠다. 그러나 많은 정황들이 출마하는 것 아니냐 이런 쪽으로 언론에서 얘길하고 있다”며 “서청원 의원께서 출마를 하신다, 그것도 본인의 의지에 의해서가 아니라 소위 말하는 친박계의 옹립에 의해서 나온다, 이렇게 되니깐 비박계에서 이거는 막아야 되는 것 아니냐, 비박계의 여러 그룹들이 모두 다같이 한 목소리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서청원 의원께서 만약에 출마를 하신다고 하면 이것은 특정계파의 권력과 이익을 대변하기 위한 계파정치로의 획일화 되는 것이라고 전 생각을 한다”며 “이렇게 되니깐 이제 비박계가 계파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단일 전선을 만들어야 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다. 결국은 또 다른 출마를 하지도 않으셨는데 구태정치로 가게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