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최근 사회 지도층의 ‘갑질’이 연이어 폭로되면서 사회적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 차원의 갑질 피해 신고센터가 출범했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비인격적인 갑질 행위를 방지하고자 ‘24시간 갑질 피해 신고 콜센터(02-2632-0412)’를 1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민생대책위원회는 신고가 들어오면 내용을 검토해 민·형사 소송 등의 법률 지원으로 당사자 피해 구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사회적 관심도가 떨어진 사안도 다시 검토해 보상이 적절히 이뤄졌는지, 보복은 없었는지 등을 살펴보기로 했다.


이 단체는 지난 5일 운전기사를 상습적으로 폭행한 이해욱 대림산업 부회장과 건물 경비원을 때린 정우현 MPK그룹 회장을 각각 서울남부지검과 서울서부지검에 고발했다.


또 9일에는 ‘운전기사 갑질 매뉴얼’ 논란에 휩싸인 정일선 현대BNG스틸 사장을 처벌해 달라며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김순환 서민민생대책위 사무총장은 “모든 국민이 인간의 존엄과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는 헌법의 기본 정신을 망각하는 권력층에게 경종을 울리고자 콜센터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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