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세빛섬이 17일 저녁 아일랜드의 국경일 ‘성 패트릭스 데이(St. Patrick’s Day)’를 기념해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세계 곳곳 유명 랜드마크와 함께 녹색조명을 밝히는 ‘글로벌 그리닝(Global Greening)’ 행사에 참여, 전세계에 당당하게 이름을 알리게 됐다.

‘글로벌 그리닝’은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한 패트릭 성인(St. Patrick)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축제의 날 ‘성 패트릭스 데이’를 맞아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의 랜드마크 또는 세계 문화 유산 관광지 외관을 녹색 조명으로 꾸미는 행사이다. 성 패트릭스 데이의 의미와 아일랜드를 세계인들에게 알려 아일랜드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방문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데 의미가 있다.

방문객들은 17일 오후 일몰 후에 녹색으로 빛나는 세빛섬을 즐길 수 있다. 이날 글로벌 그리닝 행사에 참여한 랜드마크들은 각국 아일랜드 대사관과 SNS 태그를 통해 전세계에 홍보될 예정이다.

효성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그리닝 행사에 동참하게 되었다. 세빛섬이 한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빛섬은 지난해 4월 세계 자폐인의 날에는 파란색 조명을, 10월에는 유방암 캠페인 홍보를 위해 핑크색 조명을 밝혀 많은 시민들이 해당 기념일을 기억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