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성산 기자] 첫눈이 내리면 평소보다 소비 욕구가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지역에 첫눈이 관측된 11월 14일 자사 쇼핑몰의 판매량은 직전 주 같은 요일(7일)과 비교해 46% 증가했다.?하루 전날인 13일과 비교해도 28% 늘어 첫눈이 내린 날 평소보다 판매가 크게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첫눈이 내린 서울 지역 고객만을 대상으로 집계한 판매량으로 이 같은 현상은 2013년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2013년도 서울에 첫눈이 왔던 시점은 11월 18일로 당일 판매량은 직전 주에 비해 19% 증가했으며 하루 전날인 17일과 비교하면 111%나 늘었다.


눈이 오면 평소보다 씀씀이도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첫눈 온 날의 판매 건수에 따른 평균 구매 금액(객단가)은 전 주, 전 일 보다 각각 14%씩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평소에 1만원을 썼다면 첫눈 내린 날에 1400원을 더 쓴 셈이다.


첫눈 온 날 가장 많이 팔린 폼목은 주로 방한용품이었다. 핫팩이 가장 많이 팔렸으며 문풍지와 단열시트 등이 판매량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간식, 여행상품 등도 평소보다 눈에 띄게 판매가 늘었다. 지난 해 첫눈 온 날 서울 지역 컵라면과 호빵 판매는 전 주 동기 대비 각각 97%, 121% 급증했다. 또 여행용 가방과 여행숙박권 판매도 각각 53%, 34% 늘어났다.


<사진=G마켓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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