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여성에게 특화된 보장을 더해 여성만을 위한 보험을 제대로 만들었다.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늘어나고 평균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의료비 지출이 늘면서 여성을 위한 보험의 필요성 또한 높아졌기 때문이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중대질병 발생 시 사망보험금을 선지급해 치료비로 활용할 수 있고 여기에 여성에게 특화된 의료비 보장을 더한 여성전용 상품인 ‘무배당 그녀를 위한 선지급종신보험’을 최근 출시했다.

먼저 주계약을 살펴보면 암, 뇌출혈 등 주요 질병이나 수술, 중증치매 또는 일상생활장해상태 등으로 진단 확정 시80세 이전에는 가입 금액의 80%를, 80세 이후 에는 가입 금액의 100%를 선지급하여 의료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80세 이후에는 보험금이 110%로 증액되기 때문에 100%를 선지급 받은 경우에도 사망 시 가입 금액의 10%를 사망보험금으로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약 23가지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여성에게 특화된 보장으로 구성할 수 있다. 유방암 또는 여성생식기관련암 등으로 진단 확정 시 여성특정암진단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암 치료를 위한 수술비를 별도로 지급하기 때문에 여성암 관련 의료비를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생식기암 치료 시 자궁절제수술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난소 절제 수술에 대한 의료비까지 지급하여 보장범위를 확대했다. 그리고 부인과 질환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에 대해서도 대비할 수 있어 여성에게 맞는 의료비 보장을 보다 폭넓게 준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중대질병에 대해서 중복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두번째 라이프케어특약’을 비롯 암수술항암치료, 특정질병치료, 중환자실입원, 수입보장, 재해상해 및 골절, 고도장해 보장 등 질병, 입원, 재해, 사망 등에 대한 다양한 특약으로 빈틈없는 보장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메트라이프생명은 상품별로 특화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상품에는 여성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의료보장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헬스케어 핑크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성 전문 의료진의 건강상담, 여성 특화 건강검진 우대 혜택, 여성질환 관련 건강정보 제공은 물론 중대질병 발생 시 가사도우미 지원,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우대 할인, 자녀를 위한 아동심리상담, 제대혈 할인 등 다양한 여성 전문 서비스로 차별화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그 밖에도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 안내, 건강검진 예약 대행, 전문 의료진 실시간 의료 상담, 간병도우미 안내, 상조 할인 서비스, 요양 시설 및 요양사 안내, 건강정보 제공 등의 전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배당 그녀를 위한 선지급종신보험’은 금리확정형 상품으로 만 15세부터 57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금액은 3000만원부터 최대 1억5000만원까지 100만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상품개발 담당 정의선 전무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이들에게 특화된 보험상품과 건강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여성에게 꼭 필요한 의료비 보장과 건강 증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