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애플은 이달 16일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6s·6s플러스 국내에서 예약판매에 들어간 후 23일부터 정식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출고가는 아이폰6s 기준으로 92만원(16GB),106만원(64GB),120만원(128GB)으로 기존 아이폰6보다 10만원 가량 높다.

이에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수성하기 위해 가격 인하에 나서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됐지만 아이폰6S와 6s플러스는 이미 12개국에서 3일만에 1300만대나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

삼성전자는 저가 전략과 시장 선점 전략을 동시에 펼치고 있다. 매년 9월께 출시하던 '갤럭시노트' 시리즈도 한 달 앞당겨 선보였고, LG전자 V10 출시에 맞춰 갤럭시S6 출고가를 최대 12만원 내렸다.

IT업계 관계자는 “아이폰6s와 6s플러스 판매 추이에 따라 프리미엄 시장 판도가 바뀔 수 있어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시장 점유율 유지를 위해 출고가를 추가 인하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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