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신한은행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운영중인 라인페이(LINE Pay)와 일본 도쿄 소재 라인페이 본사에서 양사 플랫폼 기반 제휴서비스 출시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글로벌 ICT 기업과 협업을 통해 이루어질 신한은행의 아시아 핀테크 추진 전략으로 이를 통해 신한은행은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을 대상으로 라인페이(LINE Pay)에 대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글로벌 라인(LINE) 사용자들에게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사는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라인(LINE)’은 세계적인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전세계 2억만명 이상 월간 접속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일본을 비롯해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각 나라에서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일본에서 온라인 결제 및 송금이 가능한 라인페이(LINE Pay) 서비스를 출시했다.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첫번째 서비스는 한국을 방문한 일본인이 신한은행 ATM기기에서 라인페이(LINE Pay)에 충전된 엔화를 원화로 즉시 출금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의 전략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동시에 금융 당국의 핀테크 글로벌 진출 전략에 부합된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일본의 라인페이(LINE Pay)와 오랜 기간 협의한 끝에 제휴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일본인들은 충전식 선불카드의 사용도가 높고 ATM기기 거래가 익숙하여 본 서비스의 국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향후 당행 일본 현지 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를 확대하여 핀테크와 인터넷전문은행 수준 이상의 차별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