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GS건설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10월 자이로 내 집 마련하기 팁’을 제안했다.

GS건설은 다음 달에 화성의 신동탄파크자이1차를 시작으로 전주 에코시티자이, 오산세교자이, 청주자이, 서울숲리버뷰자이, 마포자이3차, 동천자이까지 총 7개 프로젝트 7630(일반 6399)가구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7개 분양 단지 모두 주택 1000가구 내외로 ‘대단지’라는 내 집 마련의 필요조건은 갖춘 지역이다. 단지 특성 별로 내 집 마련 충분 조건을 점검한다.

▲ 역세권 단지는 마포자이 3차, 신동탄파크자이

내 집 마련 조건 중 역세권이 1순위라면 서울에서는 마포자이 3차를 수도권은 신동탄파크자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10월 말 분양 예정인 마포자이 3차는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 45번지 일대 염리2구역을 재개발하는 단지로 총 927가구 중 일반분양은 436가구이다.

마포자이3차는 단지 반경 1km 내외에 공덕역, 애오개역, 대흥역, 이대역이 위치한 쿼드러플 역세권 단지다. 밤섬자이, 청암자이, 공덕자이, 공덕파크자이, 마포자이 1,2차 등과 함께 대규모 자이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다는 점도 호재다.

경기도 화성시 능동 624-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신동탄파크자이 1차는 982가구 규모로 10월초 분양에 나선다.

1호선 서동탄역을 도보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출퇴근시간 급행 열차 정거장인 병점역과도 2km 거리이며, KTX 수서~평택선이 개통하면 인근의 동탄역에서 수서역(강남)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평형이 81%를 차지하고,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한 장점도 갖췄다.

▲ 브랜드 가치는 청주자이와 전주 에코시티자이

최근 들어 ‘아파트는 브랜드’라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그만큼 브랜드 가치가 실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에서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의미다.

특히 고급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었던 지방에서는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지방에서 찾기 힘든 고급 브랜드 프리미엄을 노린다면 청주자이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청주에 처음 들어서는 자이 아파트이기 때문이다.

총 1500가구의 메머드급 단지인데다 청주시의 신주거단지로 개발되는 방서지구 내에 위치해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지구 주변으로 무심천과 월운천이 감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

전주에코시티자이도 지난 2006년 입주한 송천자이 이후 약 9년만에 들어서는 자이 아파트다.

전주시가 인구 3만명 규모의 주거특화 생태신도시로 조성하는 ‘에코시티’내에 들어서며, 에코시티는 물론 전주에서도 손꼽히는 최고급 아파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지하 1층~지상 24층 9개동 640가구 규모로 10월 중순 분양에 나선다.

▲ 랜드마크는 서울숲리버뷰자이와 오산세교자이, 동천자이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 단지인 랜드마크를 찾고 있다면 10월말 분양예정인 서울숲리버뷰 자이가 1순위로 꼽힌다.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100번지 일대 행당6구역을 재개발하는 서울숲리버뷰자이는 1034가구 규모(일반분양 294가구)로 일대에서 가장 큰 아파트단지다.

중랑천과 서울숲을 조망권으로 하고 강변북로 인근에 위치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GS건설은 서울숲리버뷰자이를 청담자이에 적용한 LED 경관 조명을 설치해 랜드마크 단지로 돋보이게 할 계획이다.

수도권에는 오산세교자이가 미래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오산시 세교택지지구B-5블록에 총 111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돼 세교지구를 대표하는 아파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호도가 높은 전세대 판상형, 남향위주의 설계로 배치하고, 1호선 오산대역, 홈플러스가 인접하여 도보이용이 가능한 역세권이라는 장점도 갖췄다.

경기도 용인시 동천2지구내에서 분양 예정인 동천자이는 1437가구의 메머드급 단지로 향후 2,993가구까지 늘어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경부고속도로를 사이로 분당신도시와 마주보고 있어 판교, 분당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그대로 누리고, 서분당 IC인근으로 서울 강남권 진입도 용이하다. 2016년 신분당선 동천역이 개통될 경우 강남역까지 10분이면 도착해 교통인프라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한 용인시와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와 연계된 동천역 환승센터(EX-허브)를 추진하고 있어 향후 동천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 메카 프리미엄 역시 호재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