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정태섭인턴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8일(수),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省) 야우꼬우 연회장에서 「2018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2015년부터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아 7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이배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 웅우엔 티 후엔 하이즈엉성 친선협회 회장, 김범구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국세관, 김진오 KOICA 베트남 사무소 소장, 강대성 굿피플 인터내셔널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교육을 이수한 현지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학업 우수생을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

아름다운교실 교육생들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하이즈엉성 3?8직업훈련센터에서 서비스 기초, 영어, 한국어, 컴퓨터, 회계 과목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과 공항서비스직 사내 강사가 직접 교육장을 방문해 교육생들에게 이미지메이킹, 글로벌 매너 등의 서비스 특강을 진행하는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되는 커리큘럼을 학습했다.

앞으로 수료생들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심으로 취업에 나설 계획으로, 지난 3년간 350여명의 수료생들이 한국기업,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 현지 기업 사무직으로 입사에 성공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김이배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은 여성 교육생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베트남 여성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아시아나항공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 지원 사업 외에도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 소학교에 학습기자재를 지원하는 중국-아름다운 교실, 해외에 살고있는 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기부 활동인 색동나래 교실, 인도 아동결연 봉사활동 등 취항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현지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