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모바일 브랜치 ‘IBK큐브’ 선보여

[데일리포스트=황선영기자]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을 추진 중인 기업은행이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 28일 별도의 앱(App)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웹(Web) 기반의 모바일 지점인 ‘IBK큐브(Quick Branc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Quick Branch’의 앞 글자를 딴 ‘큐브’는 ‘빠르고 향상된(Quick, Quality)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지점(Branch)’, ‘기업은행과 첫 거래를 시작(Cue Sign)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큐브를 통해 전국의 639개 영업점을 연계,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주거래 지점과 모바일로 거래할 수 있는 것이다. 비대면으로 입출식 통장‧적립식 상품‧체크카드‧스마트뱅킹 등을 가입하고, 대출상품 안내‧외화환전‧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계좌, 체크카드, 스마트뱅킹 등 여러 메뉴를 선택하고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콤보세트’ 서비스를 도입하고, 영업점별로 자체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전송한 마케팅 메시지(SMS, LMS)의 URL만 클릭하면 앱(App) 설치 없이 바로 IBK큐브에 접속해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접근성과 직원들의 마케팅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티몬지점, 카카오페이지점에 이어 3호 온라인 지점인 ‘BC페이북지점’을 오는 30일 오픈하고, 올해 말까지 옥션, 지마켓, 삼성페이에도 추가로 온라인 지점을 여는 등 외부플랫폼과의 연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큐브는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 뱅크 전환의 시작”이라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고객접점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facebook
  • googleplus
  • twitter
  • linkedin
Previous «
Next »

스타트업…세계를 보다

자율주행·드론

4th & 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