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한화건설이 오랜만에 인천지역에서 분양에 나선다. 한화건설은 내달 중 인천광역시 미추홀구(舊 남구)주안재정비촉진지구 내 도시개발 1구역에서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864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8층~지상 44층, 4개동이며 전용 59㎡~142㎡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미추홀뉴타운은 인천지역 최대 도시재생사업지역이며 약 2만 3832가구가 들어서는 신도시급 지구다.

인천 송도신도시와 논현지구 등에서 ’꿈에 그린‘ 브랜드로 인천지역에서 정평 난 한화건설의 미추홀 꿈에그린은 미추홀 뉴타운의 첫 분양이며 핵심 입지에 들어서 도심 속 신흥주거타운 랜드마크로 전망되고 있다.

무엇보다 단지가 들어서는 주안동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간 326가구 정도 분양에 그치고 있어 신규 분양에 따른 수요자들의 호기가 기대된다.

인천 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프리미엄 단지이며 인근에 문한IC와 남동IC를 통해 제2·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 인천지하철 2호선 라인 검단산업단지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 기계 일반산업단지, 현대제철 등 다수의 기업들이 몰려있어 직주근접 단지로로 주목받고 있고 기존 주안역 상권은 물론 인천 최초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와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생활인프라도 고루 갖췄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판상형으로 남양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3룸 설계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고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이 단지는 미추홀뉴타운 내 첫 번째 분양단지이며 10면만의 브랜드 신규 분양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존 도심 인프라 이용은 물론 단지 내 지하철과 병원, 쇼핑 등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 실수요자들의 입소문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견본주택은 내달 중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6-12번지에 개관되며 오는 2022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문의:1811-9008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