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엑트투 테크놀로지가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이 사용자의 다양한 활동을 암호화폐로 보상하는 마이닝 서비스를 론칭한다.

지닥은 최근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트레이드 마이닝은 물론 커뮤니티와 미션, 게임 등을 통해 지닥의 자체 거래소 토큰인 ‘지닥토큰(GT)’를 마이닝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닥은 커뮤니티 친화적인 거래소를 지향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 지닥 사용자들은 암호화폐 거래로 수익을 내는 것 뿐 아니라 타 사용자들끼리 소통하고 정보 교류를 통해 수익 이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다.

여기에?기존 금융 시스템의 대안으로 등장했던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차세대 금융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원화 마켓 오픈을 시작으로 타 거래소에 없는 코인과 원화 간 거래가 가능토록 개선한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엑트투 관계자는 “지닥 사용자들이 SNS나 암호화폐 관련 커뮤키티에 지닥 관련 포스팅을 하거나 거래소에서 준비한 미션과 게임, 트레이딩을 하면 기여도라는 항목으로 환산된다.”면서 “기여도에 따라 거래소 토큰인 GT를 마이닝할 수 있으며 획득한 GT는 지닥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