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워치=이수연 기자] ‘사회초년생의 취업 축하를 위한 와인’ ‘승진을 기념하기 위한 와인’ 그리고 ‘내 삶의 지표를 열어준 멘토를 위한 와인’ 그간 연인과의 특별한 만남과 데이트를 위한 필수 주류 와인이 이제 세대와 레벨, 그리고 다양한 의미를 강조하는 트렌드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롯데주류는 최근 취업과 승진 등 독특한 의미와 목적으로 적합한 선물용 와인을 출시하고 나섰다.

이 회사가 제시한 새로운 트렌드의 선물용 와인은 사회생활을 막 시작한 신입사원을 위한 와인 ‘다크호스’로 치열한 취업경쟁을 뚫고 입사한 신입사원에게 ‘경주에서 우승하기 위해 열심히 달리는 경주마처럼 업무에서 두각을 보일 만큼 노력할 것’을 의미한 ‘다크호스(Dark Horse)’와인 2종을 추천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이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産 까버네 소비뇽 품종이며 상큼한 체리향과 에스프레소, 다크 초컬릿 느낌의 끝맛이 특징의 레드와인으로 치즈와 스테이크에 잘 어울린다.

또 회사 내 승진자를 축하하기 위한 와인인 ‘살트램 넘버원’ 역시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한 사람에게 최고가 될 것을 강조한 ‘살트램 넘버원(Salfram No.1)’호주산 와인으로 지난 186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적인 와인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만큼 와인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호주를 대표하는 레드와인 품종 ‘쉬라즈’로 만든 이 와인은 알코올 도수 14.5도이며 초콜릿과 커피원두 향과 함께 갈비찜과 치즈 등 자극적인 음식과 잘 어울린다.

나의 성공된 인생의 지표를 제시한 멋진 멘토를 위한 헌정 와인 ‘피터 르만 멘토’ 와인은 ‘기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당신이 만일 삶의 멘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 한다면 지난 2003년과 2006년 두 차례 걸쳐 국제 주류 품평회의 ‘올해의 와인’으로 선정된 이 와인을 추천한다.

이 와인의 이름을 딴 ‘피터 르만 멘토’는 호주 와인의 고급화와 세계화를 이끌어 낸 주역으로 살아있는 와인의 전설이며 그를 헌정하기 위해 생산됐다. 호주 보르도라 불리는 바로사밸리에서 생산된 피터르만 멘토는 100% 오크통 숙성으로 과일향과 탄닌이 조화 이루며 깊은 맛을 유지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