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극심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는 사회생활과 불규칙한 생활패턴, 여기에 잘못된 식습관으로 저하된 면역력과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개발된 벤포벨은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종근당 관계자)

24시간이 부족할 만큼 빠르게 돌아가고 있는 일상생활과 불규칙한 패턴으로 피로가 쌓이면서 면역력까지 저하되고 있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을 선호하는 현상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제약업계 활성비타민 시장은 매년 30% 이상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다양한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이처럼 고함량 활성비타민 시장이 활기를 띄면서 전문가들은 비타민 제품을 고를 때 본인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지, 함량은 충분한지, 활성형 비타민은 맞는지 여부를 살펴보고 선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우후죽순으로 쏟아지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활성 비타민 시장에서 눈길을 받는 제품은 제약기업 종근당이 개발한 ‘벤포벨’이 단연 손꼽히고 있다.

이 제품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9종과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코엔자임 Q10, 비타민 C, D, E,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 하루 한 알로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 활성비타민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벤포벨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을 개선하는 활성형 비타민 B1 성분이다.

여기에 간기능 개선이 뛰어난 UDCA 성분 30mg과 황산화 기능,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인 이노시톨 등 현대인들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최적의 성분이 구성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1일 1회 복용으로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며 “정제의 크기를 줄여 목 넘김에 불편함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