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GS건설은 최근 발생한 아랍에미리트(UAE) 루와이스 정유공장 화재와 관련 회사에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GS건설에 따르면 지난 11일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한 본 정유공장은 지난해 11월15일 인수인계가 마무리 돼 철수한 상태여서 이에 따른 회사의 책임은 없다는 입장이다.

GS건설 관계자는 “이 사업장은 지난해 11월 공장 설립을 완료하고 현장 엔지니어들도 모두 철수한 상황”이라며 “현지 회사가 공장 운영 중에 발생한 사고이기 때문에 시공의 결함 등이 발견되지 않아 피해보상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화재사고가 발생한 루와이스 정유공장은 공사를 진행했던 GS건설의 모든 인력이 철수하고 인수인계까지 마쳤으며 현지 발주처 관리팀이 관리를 하던 중 발생한 사고이며 때문에 이에 따른 보상도 발주처가 가입한 보험으로 처리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루와이스 지역 정유공장은 지난 11일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해 공장 일부를 태우고 인명피해 없이 4시간만에 진화됐다.

화재가 발생한 곳은 GS건설이 지난 2009년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인 애드녹의 자회사 타크리어사로부터 ‘루와이스 정유공장 확장공사’를 수주 받아 지난해 11월 완공한 정유시설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