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산업은행과 한국가스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NH농협은행은 26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한국가스공사가 참여하는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가스배관, 액화 및 기화 터미널 등) 투자사업 발굴 및 개발에 관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력분야는 이란, 인도네시아 등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투자사업에 관한 사업정보 공유 및 초기 사업성 검토, 공동 투자 및 자금조달, 세미나 및 인적교류 등을 통한 업무경험 공유를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MOU를 통해 향후 가스공사는 전략적 투자자로서 사업정보 공유와 인프라 시설의 운영관리자 역할을, 산업은행은 금융자문·주선 및 재무적 투자자 역할을 담당하며, 무역보험공사는 저개발국가 사업에 대한 해외투자보험을 제공하고, 농협은행은 공동 금융주선 및 재무적 투자자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천연가스 인프라 관련 사업과 금융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우리 기업들의 수주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성공적인 협업체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견인하고 해외 PF업무의 외연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협약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